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8월 24일 저녁 방영 예정인 MBC 음악 프로그램인 '내 인생의 노래 SONG ONE' 에 임태경이 출연했습니다. 임태경은 크로스오버 테너인 가수이자 뮤지컬배우입니다. 임태경은 잘생긴 외모와 뛰어난 가창력, 부드럽고 따뜻한 음색으로 대중의 눈길을 끌어오다가 뮤지컬에서 자신의 연기력을 증명하면서 뮤지컬배우로써 확실하게 자리 매김하게 됩니다. 


그리고 '불후의 명곡' 을 좋아하는지 자주 볼 수 있는 출연자인데 성악이나 트로트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가창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동백 아가씨' '새타령' '불인별곡' 등 임태경의 이미지와 잘 매치 되지 않는 곡들을 멋드러지게 소화해내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음악인이자 뮤지컬배우로 승승장구 하는 임태경이지만 인생을 전부 포기해버리고 싶을 정도로 괴롭고 고통스럽고 좌절에 가득했던 시절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 이야기들을 '내 인생의 노래 SONG ONE' 에서 허심탄회하게 풀어놓는다고 합니다. SONG ONE은 출연자가 자신의 인생에서 감명깊었던 노래를 선정해서 리메이크 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임태경은 김광진의 '편지'를 꼽았다고 합니다. 




김광진의 편지는 김광진의 부인이 젊은 시절 가난한 가수인 김광진과 연애하면서 집안의 반대와 강권으로 다른 사람과 선을 보게 되었는데 김광진이 그 사람을 만나보니 아내를 행복하게 해줄 것 같아 포기하고 돌아섰지만 아내가 김광진은 내가 없으면 잘 살 수 없을 것 같다며 김광진을 선택했고 마지막으로 그 남자가 아내에게 보낸 편지를 토대로 만든 슬픈 사연이 있는 곡입니다.


김광진의 '편지'를 정연준 프로듀서와 류영민 교수가 제작 및 편곡 하였고 임태경의 부드럽고 섬세한, 깊은 목소리로 들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임태경이 곡에 너무 감정이입이 된 나머지 울음을 터트려 녹음이 중단되기도 했다는 후문입니다.


즐겁게 감상해주세요~


반응형